라텍스상식

뒤로가기
제목

천연 라텍스 원액 이란?

작성자 대표 관리자(ip:)

작성일 2010-07-13 21:22:39

조회 3116

평점 0점  

추천 15 추천하기

내용

천연 라텍스 유액 이란?

 

Natural Rubber: NR 천연 라텍스

천연고무는 고무나무(Hevea brasiliensis)로부터 얻어지며, Hevea brasiliensis 특성은 우유처럼 하얀색의 액체입니다.

고무 분자로 된 부분이 35%이며, 기타물질 5%( 단백질 2%, 지방산 등 1%, 탄수화물 1%, 무기물 0.4%, 효소 기타) 그리고 나머지가 물 60%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분자구조는 시스-1, 4-포리아이소프린(cis-1, 4-polyisoprene)특성으로 가 황 작업과정을 거치고 나면 내구성 그리고 인장성 등의 속성들이 최고로 극대화됩니다.

 

Latex 라텍스

1, 고무 즙: 우유와 비슷한 하얀색의 유액은 고무나무 품종에서 나옵니다.

2, 라텍스: 우유와 비슷한 하얀색의 유액은 물보다 적은( 1마이크론) 폴리머 분자의 부유 상태입니다.

 

Field/Fresh latex 신선한 고무 유액(농장의 원액)

신선한 고무 유액은 고무나무에서 채취하는 천연고무 유액으로 우유와 비슷한 하얀색 유액의 특성이며, 성분은 아교질로 비중이 물보다 적은 폴리머 분자의 부유 상태로 1㎖에 대해 0.975~0.980g 정도이며, pH가 약 6.5~7.0되며, 끈끈한 고무 성분이 약 12-15% 정도로 되어 있으며, 가공 공장을 통해 현지 공장으로 보내거나, 농축하여 건조하거나 방부제를 첨가해서 저장합니다.

 

Concentrated latex 농축된 라텍스 - 우리가 말하고 사용하는 라텍스 원액입니다

농축된 라텍스 즉, 신선한 고무 유액으로부터 고무 성분 부분을 분리하기 위해 원심분리기를 통해 농축하며, 지방분을 분리하여 고무 양을 30%에서 60%로 증가시킵니다.

원심분리 방법은 누구나 사용하는 방법이며, 라텍스 원액을 거를 때 지나치게 물의 양이 많아 적합하지 않으면 지방분을 제거하기 위해 고무 성분을 30%에서 64%까지 증가시켜 분리합니다.

 

High ammonia latex: HA latex - 60% 농축라텍스 : 수출용

이것은 원심분리기로부터 농축하여 수출용으로 생산한 것으로, 오래 저장(1년 정도)하기 위해 암모니아를 0.7%를 첨가한 것으로 알칼리성분은 농축된 유액의 무게 비례해서 0.60%보다 많이 함유합니다.

 

Low ammonia latex: LA latex - 60% 농축라텍스 : 내수용

이것은 원심분리기로부터 농축하여 내수용으로 생산한 것으로, 쉽게 변질하는 원액을 내수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암모니아 0.2% 미만 첨가한 것으로 반드시 2~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만 합니다.

예를 들면, ZnO/TMTD 그리고 알칼리 등이 농축된 유액의 무게에 비례하여 0.29% 보다 적게 함유됩니다.

 

Skim latex 찌꺼기 라텍스

찌꺼기 라텍스는 농축시킨 후 아직 고무의 성분이 약 5% 정도 남아있는 부산물로, 블록 생고무 혹은 얇은 크레이프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.

아래의 태국 고무 연구소에서 연구자료로 작성된 자료를 추출하여 번역한 것입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
 

번역의 미스가 있다면 언제든 멜주세요...

번역 : 본인번역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
비밀번호

확인 취소